해외여행

[중국여행]중국 쓰촨성 여행의 모든 것! 쓰촨 청두 2편

일산도식이 2019. 2. 20. 23:48
반응형

[중국여행]중국 쓰촨성 여행의 모든 것! 쓰촨 청두 2편

[중국여행]중국 쓰촨성 여행의 모든 것! 쓰촨 청두 2편


오늘은 쓰촨성에 관한 포스팅 1편에 이어 추가적인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环球中心 환구중심 : 내부 인테리어



1편은 아래 참조


2019/02/19 - [해외여행] - [중국여행]중국 쓰촨성의 중심 청두(성도) 여행의 모든 것! 중국어회화




2편 

​중국 청두는 안전한 장소다?



중국 청두에 관한 에피소드로 중국이 어떤 곳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썰 No.1

택시사건


한번은 사업파트너와 술을 진탕마시고 택시를 타고 집으로 돌아온적이 있는데,

택시안에서 깜빡 잠이 들었습니다.

그리곤 기사님께서 깨우시더라구요 집에 도착했다고.


집에 올라가 자고 일어나, 아침에 확인해보니 가방에 노트북, 휴대폰2개가 없어졌더라구요 ㅋㅋㅋ


감사한 일은 지갑에 현금만 다 빼가고 나머지 중국면허증과 중국카드들은 그대로 있었어요 ㅎㅎ

(중국에서는 보통 현금을 사용하는게 보편적이고, 최근 공동구매(团购) 또는 알리페이 등을 사용하는 곳이 많습니다.)


지금은 웃으면서 이야기 할 수 있지만, 참... 얼마나 막막하던지...



썰 No.2

전동오토바이사건


또 한번은 띠엔동처(电动车):전동오토바이 를 타고 대사관을 갓다가

일을 보고 내려오니 오토바이가 통째로 사라졌더라구요.


그때는 진짜 웃음밖에 안나와 친구랑 엄청 웃었습니다.


경찰에 신고하는 것도 사실 의미가 없거든요..



썰 No.3

자동차 도난


또 한번은 현지 친구가 갑자기 주차장에 가더니 차 바퀴에 바람을 빼고 있더라구요.

뭐하는 거냐 물으니 ㅋ 동네 자동차 도둑이 많아서 오늘 느낌이 안좋다고 ㅋㅋㅋㅋ


실제로 다음날 동네에서 자동차 도난사건이 또 일어 났습니다.



물론 이러한 일들은 흔한일은 아니지만 절대 방심 해서는 안되는 곳임에 분명합니다.



제가 운영한 매장에서는 심지어 대놓고 포스기 금고를 열고 있더라구요!!


제가 맞은편에 앉아있는데 ㅋㅋㅋㅋ


뭐 3년동안 에피소드 풀면 어마어마 할겁니다.



드리고싶은 말씀은,


여행시 최대한 간소화 하시고 현금은 늘 최소화 하시는게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씨티은행 체크카드를 현지에 가지고 와서 인출하시는데요,


인출하실때도 항상 조심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조심해서 나쁠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3. 주의사항

- 소매치기 조심 : 특히 버스탑승시 뒤에서 슬쩍하는 경우 많음

- 음식조심 : 중국 술로 유명한 고량주는 대형 마트나 인증된 곳에서 구매!(가짜술도 많습니다)

- 아무나 주는 음식(캔디, 음료수)는 경계!

- 가능한 대중교통 이용!


이정도가 되겠네요.





​항공권 가격이 천차만별?

4. 항공권


현재 아시아나에서 주 2회 인천-청두 직항 운영중이고

중국국제항공(에어차이나)

쓰촨에어라인

중국 남방항공 등이 있습니다.


제가 확인해본 결과 스카이스캐너가 제일 저렴합니다..

이외 중국 현지 사이트를 이용해 예매하는 방법도 있지만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그냥 스카이스캐너 이용 추천드립니다.




​한국 물품구매 및 민원업무는?

5. 생활정보


한국 물품구매는 현지 까르푸(家乐福) 또는 롯데백화점 또는 규모가 있는 마트에 가시면

한국음식은 물론 김치나 소주, 막걸리까지 다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나 청두는 통쯔린, 환구중심 롯데마트, 춘시루 이세탄, IFS몰 등에서 다양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레일 핵팁 하나 드리면


이세탄 백화점 7층에 가시면 돈까스 집이 하나 있습니다.


일본사장님께서 직접 운영하시는 곳인데,


제가 이제껏 먹어온 히레까스 중 탑 3안에 들어갑니다.


和幸 허씽


입구 : 저녁시간에 웨이팅 있습니다...


단순함으로 맛을 극대화 시킴

양배추와 참깨소스(특제)는 최고의 조합




여기는 진짜 저만 알고 싶습니다만 여러분들 쉽게 못갈 것같아 공유 드립니다. ㅋㅋ


다음은 운전면허!

국제면허증 안됩니다...

면허증은 현지에가서 필기시험을 보셔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시험 2번만에 합격했습니다 ㅎㅎㅎ


다음은 주거정보!

중국은 전세개념이 없습니다~!!

물론 한국인이 같은 한국인에게 전세 제도를 이용해 렌탈 할 수 있겠지만
대부분 현지인 주인을 만나 거래하게 되므로 월세계약 하시면 됩니다.

물론 약간의 야진(보증금)은 걸어야 가능합니다.

요즘은 청두에 오피스텔, 아파트 깨끗한 곳이 많습니다.

월 40~60만원 이면 오피스텔 깨끗한곳, 아파트는 70만원 정도면 괜찮은 곳 구하실 수 있겠습니다.



현지에서 식재료는 동네 시장이 가장 좋습니다.

물건도 좋고 야채나 육류가 아주 신선합니다.



혹시 요식업 하실분은 청두 중심에서 좀 벗어난 피시엔(郫縣)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 규모가 어마어마 합니다.

못구하는 식재료도 없고 , 많은 한인 상인분들이 보이실 거에요.

주로 냉동 고기와 각종 양념류 그리고 해산물을 다양하게 구하실 수 있으실 꺼에요!


그리고 관공서 업무는 직접 처리하시는게 엄청 어려우실거에요.

반드시 현지인 친구나 인원 섭외하셔서 도움받으시면 10배 더 빨리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학연수는 보통 1:1 수업을 많이 하고, 사천대학교 어학당에서 공부하셔도 됩니다.

사천대는 현지에서 촨따(川大)로 불리웁니다.


참고하세요^^



오늘은 이정도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혹시 쓰촨 청두에 대한 궁금한 사항 있으시면 댓글로 문의주시면 답변드립니다.

그럼 2만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거에게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Simple Life!


★↓↓아래 카테고리에 다양한 주제의 다른 게시물도 확인해보세요↓↓★


반응형